본문 바로가기
후기

작은아씨들 최도일 배우, 엄마 아빠 인물분석

by 닥터스미스 2022. 9. 27.

요즘 매우 재미있게 보고 있는 tvn의 작은아씨들 드라마가 있습니다. 작은아씨들 원작을 잘 모르기도 하고 와이프가 같이 보자고 해서 그냥 한 번 볼까? 하는 마음에 보기 시작했는데 한 화도 안 빼먹고 8화까지 다 봤네요. 극 중에서 꽤나 흥미로운 캐릭터인 "최도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최도일 작은아씨들

최도일 배우

극 중 최도일을 연기하는 배우는 위하준이라는 배우입니다. 본명은 "위현이"라고 하네요. 91년생이고 완도군 출생입니다. 인스타에 운동하는 사진이 많습니다. 격투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2015년 차이나 타운이라는 작품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그 이후 오징어 게임의 "황준호" 역할로 얼굴을 많이 알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큰 임팩트는 없었는데 해외에서는 오징어 게임의 히트와 더불어 위하준 배우의 인기도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현재 위하준 배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000만이 넘는다고 하네요.

 

(스포일러 주의)

 

최도일의 등장

작은아씨들에서 최도일은 진화영과 같이 일했던 "본부장"으로 등장을 합니다. 진화영과 같이 일을 했었는데 진화영이 믿었던 사람인 것처럼 나오죠. 하지만 박재상 밑에서 일하는 심복 중 한 명입니다. 겉으로는 박재상의 충실한 부하로 보이지만 오인주에게만은 700억을 빼돌리고 자신도 그 일부를 가지려고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오인경, 오인혜 동생들이 최도일을 조심하라고 이야기하는데 과연 최도일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최도일의 정체

최도일의 정체를 이야기하려면 출생을 알아야 합니다. 이번 7화, 8화에서 최도일의 출생의 비밀이 거의 밝혀졌습니다. 최도일은 돈과 총 외에는 아무것도 믿지 않는 사람입니다. 

 

최도일 엄마

최도일 엄마

최도일의 엄마는 안선영입니다. 안선영은 현재 여자 교도소에 수감되어있습니다. 홍신동 철거 대책위원장의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수감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홍신동 재개발 조합 사무실의 70대 남성을 살해했다는 죄목이고 죽인 방법은 망치로 뒤통수를 가격해 즉시 사망하게 했다고 하죠. 사실은 안선영은 아들을 위해 정란 회의 지시를 받아 계획 살인을 저지른 것으로 보이나 살인은 직접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최도일은 엄마의 흉기인 망치를 찾아냅니다.

 

 

최도일 아빠

최도일 아빠

최도일의 아빠는 최희재입니다. 이름을 어디서 들어봤나? 정란회 멤버 12명 중 한 명이며, 현재 8화 기준 원기선 장군을 제외한 유일하게 살아있는 사람입니다. 타고난 군인이며 능력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실종되어있는 상태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숨어 살던 것이고 아들을 위해 숨어있던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계속해서 박재상을 죽이기 위한 준비를 해왔던 것으로 보이며, 8화에서 오인경을 만나 계획을 같이 실행하기로 합니다. 

 

최도일의 의도?

엄마, 아빠가 모두 정란회에 원한을 갖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능력과 충성심을 보여 박재상의 심복으로 현재는 활동 중이죠. 과연 이 최도일은 박재상을 배신하고 오인주와 700억을 빼돌릴 수 있을까요. 싱가포르에서 이미 오인주는 원상 아에게 속아 최도일에게서 도망쳤고 오인주는 살아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박재상에게 돌아갈 수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재미있는 작은아씨들 최도일에 대한 분석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