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휴롬 h300l 착즙기 사용후기

by 닥터스미스 2022. 9. 23.

다이어트를 위해 abc 주스 만들고 싶어서 사봤습니다. 휴롬 h300l 착즙기가 유명한 브랜드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은 큰 박스 안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생각보다 무거워 구성품이 많은가 싶어 열어 보았는데 의외로 구성품은 간단했습니다. 크기가 초창기 제품들과 비교해서 그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무진장 큰 것 같네요.

 

휴롬 h300l 착즙기

휴롬 착즙기 h300l의 장점 정리

조작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추가로 과일을 넣는 게 수월해요. 큰 과일도 썰어 넣지 않아도 거뜬히 갈아버립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좋은 점은 세척이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기존 휴롬 세척이 조금 귀찮았는데 이건 안 그렇네요. 단점들을 보완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좋은 제품 건강하게 잘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믹서기와 다르게 과일과 채소를 착즙 해서 원액을 마실 수 있습니다. 착즙하고 버려지는 건더기는 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조용합니다. 세척이 간편한 건 너무 좋고요. 믹서기 같은 경우에는 큰 소리가 나서 낮이 아니면 사용하기 힘들잖아요. 하지만 휴롬 착즙기 같은 경우에는 새벽에 돌려도 아무 문제없을 만큼 조용합니다. 물론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드라이기보다도 조용한 수준입니다. 또한 안에 플라스틱 칼날이 있어서 재료를 자르지 않고 통으로 넣어도 안에서 다 잘라집니다. 따로 칼질을 안 해도 돼서 설거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전부 분리돼서 깔끔하게 세척이 또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세척이 불편하면 여간 잘 사용하지 않게 되고 짐이 되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찌꺼기 배출 부분까지도 열리게 되어 있더라고요. 게다가 칼날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세척 중 손이 베이거나 할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세척 후 간단하게 물로만 씻어줘도 된다고 하는데 어차피 세척이 간편하니까 그냥 다 거품내서 세척하는 편입니다. 찌꺼기는 팩으로 재사용 가능해서 이게 천연 팩입니다. 그래도 당근 같은 채소는 착즙 후 나오는 찌꺼기만 모아서 계란말이에 활용하거나 재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롬 착즙기 h300l의 단점

버려지는 건더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원재료에 비해 얻을 수 있는 원액은 적은 것 같습니다. 당연한가? 생각보다 무겁고 큽니다. 대용량 호퍼가 있는데 조금 과한 크기일 수도 있습니다. 믹서기처럼 한 번에 갈아주거나 하는 제품이 아니라서 오히려 슬림형 제품이 자리도 많이 차지 안 하고 색도 더 다양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다양한 재료를 갈아먹는 걸 좋아하는 분들에겐 대용량 호퍼가 장점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착즙기 h300l의 솔직 후기

저는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구매한 거라서 받고서 abc 주스를 만들어 먹어 봤습니다. 비트, 사과, 당근을 깨끗이 씻어 손질 후 뚝뚝 썰어 넣어 봤어요. 역시나 힘 있게 잘 갈리고요, 거품이나 잘잘한 건더 기류도 나올 수 있는데 부드러운 재질을 원하시면 거름망으로 한 번 더 걸러주신 후 드시면 굉장히 부드럽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냥 드셔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라 좋습니다. 케일과 샐러리도 함께 섞어 먹었더니 더 상큼하니 맛있더라고요. 케일이나 샐러리류는 섬유질이 많아서 꼭 손가락 정도의 길이로 잘라서 넣어주시는 게 좋고요, 케일의 잎은 가벼워서 안 갈리기 때문에 당근, 사과들을 넣으실 때 같이 넣어서 갈아주시거나 따로 뒤늦게 넣게 되시면 이미 나온 건지를 위에 함께 다시 섞어서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오랜만에 클렌징 주스를 먹어서 그런가 더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휴롬 h300l 덕분에 더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댓글